카테고리 없음

앞니 안쪽 충치 잘 보이지가 않아서

SMMA 2023. 2. 27. 22:54


https://youtu.be/FmaTxphCHzA

 

 

안녕하세요 오늘은 앞니 안쪽 충치 알아보고 있습니다. 충치가 자주 생기는 부위라면, 평소 저작기능에 있어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어금니 또는 앞니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 앞니는 치아의 깨짐 발생도 은근 자주 발생하고 있어요. 또 앞니 안쪽 충치는 잘 보이지가 않아서 생겼다 할지라도 앞니 안쪽 충치 는 한참 시일이 지나고 겉으로 표시가 나야지만이 즉 병증이 많이 진행되어서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충치는 초기에 잡아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것인데요, 앞니 안쪽 충치 초기에는 치료도 레진으로 때우는 정도로 간단히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크게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서 치아의 손상을 줄일 수가 있다는 점에서 초기치료가 당연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치는 자연치유가 되지 않아서 당장 큰 불편함이 없더라도 빠른 치료가 꼭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니 안쪽 충치 생기면 치아가 변색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변색이 되고 나면 치아미백 하게 되더라도 큰 효과가 없는 경우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웃거나 대화를 할 때 앞니가 먼저 보이다 보니까 앞니라는 부위가 사람의 인상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충치로 인해 변색되거나 벌어진 경우, 또 치아의 깨짐이 발생했알 때 레진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보통 라미네이트 활용하는 경우들도 있어요. 라미네이트는 앞니 안쪽 충치 심화되어서 앞니가 손상되었을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앞니 안쪽 충치 심화되면 결국 앞쪽까지 보이게 되는데 이때 라미네이트 활용하면 괜찮을 선택일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를 활용하는 경우 심미적인 치료는 물론 기존 치열에 있어 불만족스럽던 부분이 있다면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하지만 라미네이트의 경우 치아의 겉면에 세라믹 박편을 붙이는 방식이라서 어느정도 치아를 삭제를 해야 할 수 있어서 이것이 앞니 안쪽 충치 치료에 있어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앞니 안쪽 충치 심해서 신경치료까지 필요한 경우라면 라미네이트 보다는 올세라믹이 더 나을 수 있어요.

 

 

 

 

 올세라믹 같은 경우는 치아 전체를 씌우는 치료방식이라서 앞니 안쪽 충치 심한 경우에 활용해서 기존 치아와 비교해서 티가 거의 안날 정도로 심미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내구성도 우수한 편이라서 치아의 모양이나 색을 단기간에 개선할 수 있다는 정점도 있습니다. 


 

 

요즘은 임플란트  워낙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 임플란트를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갖곡 계신 분들도 많지만, 여전히 자연치아만큼 쓰기 편한게 없는 것 또한 당연할 거예요. 어쩔수 없이 치아를 뽑아야 할 상황이라면 앞니의 경우 발치 후 치아가 빠진 부위가 아물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일상생활이 조금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앞니 안쪽 충치 심해지면 어쩔 수 없이 발치후 즉시 임플란트 식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술 당일에 발치부터 식립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담감도 덜 수 있고 일상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