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치통 갑작스레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랑니 치통 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현대인들은 업무가 많이 바빠서 일을 할 때에 사랑니 치통 때문에 잇몸이 붓고 많이 아프면 집중도 안되고 일상 생활에도 크게 지장을 받게 되므로 필요한 처치를 빨리 받고 싶은 마음이 들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랑니 치통 심한 것과 별개로 개인적인 시간을 내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럴 때 야간 진료를 보신다면 퇴근 후 시간을 이용하여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를 보실 수 있을 수 있으니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아요.


사람마다 사랑니의 개수, 위치, 각도 등 모든 관련 사항들이 다 달라질 수 있는데 특히 요즘에는 사람들의 턱이 작아지고 있는 추세이고 사랑니는 퇴화되고 있는 치아이기 때문에 4개가 아닌 2~3개만 나는 분들도 있고 아예 없는 분들도 있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사랑니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 힘든 경우가 많으니 치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을 받아보시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상하좌우 4개의 사랑니가 모두 나 있는 상태인데 위아래 교합에 있어 대합치의 상태가 저작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고 있거나 잇몸뼈 속에 비스듬하게 누워있으면서 비정상적으로 맹출된 아래 두 개의 치아는 근접한 어금니 옆면과 뿌리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면 사랑니 발치 처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혹시 치료 시기를 놓치면 더욱 주변부의 잇몸이나 치아 뿌리 등에 손상이 심해질 수 있어서 사랑니 치통 심해질 수 있어요. 만약에 비스듬한 사랑니로 인해서 지속적으로 압박을 받는 상황이라면 어금니의 뿌리쪽으로 흡수되거나 염증이 심하게 일어날 수 있어 사랑니 치통 걱정될 수준에 이를 수도 있구요.


사랑니 치통 경우에는 단순히 사랑니만 아픈 것이 아니라 두통부터 고열, 목이나 턱에 통증까지 올 수 있습니다. 사랑니 발치를 할 때 잇몸뼈 속에 많이 매복이 되어 있으면서 하치조 신경 또는 상악동 공간과 근접하여 고난도의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서 사랑니 발치 쪽으로 임상 분야의 경력이 많은 의료진에게 시술을 맡기시는 것이 좋을 거예요. 사랑니 발치 후에도 출혈 또는 붓기나 멍 등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참지 못할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있다면 이것은 혹시모를 후유증이 생긴 것일 수 있으니 바로 다시 치과로 내원하셔서 꼼꼼하게 발치 부위를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