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이야기

앞니충치치료방법 티안나게 해결하려면!

SMMA 2019. 2. 11. 09:59

 

 

 

 

충치가 자주 생기는 부위는 평소 저작기능에 있어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어금니와 앞니를 손꼽을 수 있는데요. 앞니는 치아의 깨짐 발생이 은근히 자주 경험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앞니충치치료방법 아무래도 심미적으로 중요한 위치이다 보니 많은 분들께서 고민하실텐데요. 개인에 따라 그 정도의 차이가 있을 것이기 때문에 진행단계에 따라서 시술방법은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충치는 초기에 치료해야 한다는 말은 수없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초기에는 치료도 레진 정도로 간단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큰 통증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도 많으며 치아의 손상을 줄일 수 있다는 점에서 초기치료가 당연히 중요하겠죠. 충치는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당장 큰 불편함이 없더라도 꼭 빠른 치료가 중요한데요. 앞니충치치료방법 치아가 변색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변색이 되고 나면 치아미백을 하더라도 큰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사람이 웃거나 대화할때 앞니가 위주로 보이다 보니 앞니는 사람의 인상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충치로 인해 변색이 있거나 벌어진 경우, 치아의 깨짐이 발생했을때 레진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 라미네이트를 활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라미네이트는 흔히 가지런한 치열을 위해 빠른 치아성형 방법으로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하지만 앞니충치치료방법으로 자주 활용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미네이트를 활용하는 경우 심미적인 치료는 물론 기존 치열에 있어서 불만족스럽던 부분이 있다면 개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라미네이트의 경우 치아의 앞쪽 겉면에 세라믹 박편을 붙이는 방식이기 때문에 충치가 심한 경우, 즉 신경치료까지 필요한 경우에는 라미네이트 보다는 올세라믹이 적합하겠죠. 올세라믹은 치아 전체를 덮어 씌우는 치료 방식이기 때문에 앞니충치치료방법에 있어서 충치가 심한 경우에 활용하며 기존치아와 비교해도 거의 티가 안날정도로 심미성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내구성도 우수한 편이며 치아의 모양이나 색을 단기간에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요즘은 임플란트가 워낙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는 경우 임플란트를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갖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여전히 자연치아만큼 인간에게 편리한 것은 없지 않을까 합니다. 하지만 어쩔수 없이 치아를 발치해야 할 상황이라면 앞니의 경우 발치 후 치아가 빠진 부위가 아물때 까지 기다리는 기간이 일상생활에 있어서 많은 불편함을 느끼실텐데요. 앞니충치치료방법으로 치아의 뿌리까지 손상이 되어 발치해야 할 상황이라면 발치후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원데이 임플란트 방식으로 시술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술 당일에 임시치아까지 부착을 하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담감이나 일상복귀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죠.

 

 

 

 

 

 

치과치료는 당장의 문제를 잘 치료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후관리나 부작용에 대해서도 충분히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특히 임플란트의 경우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서 그 수명이 달라지기도 하는 만큼 건강하게 시술을 받고 사후관리가 잘 될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와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하죠. 충치치료는 항상 그렇겠지만 초기 치료와 빠른 검진이 중요하며 더 나아가서는 다시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생활습관 개선이 꼭 필요합니다. 주기적인 스케일링과 검진만 잘 받아도 많은 문제들이 조기에 발견되는 만큼 불편함을 느낀다면 치과에서 정확한 검진부터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