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삭제 라미네이트 핵심적인 부분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삭제 라미네이트 알아보고 있어요. 요즘 길거리서 치과 광고 같은 것을 보면 무삭제 라미네이트 라는 말들이 심심지 않게 보이는데요, 먼저 라미네이트가 뭔지부터 좀 알아보자면, 좋지 않은 치열과 치아 모양을 예쁘게 보이게 만들어주는 일종의 치아 성형술이라고할 수 있습니다.교정이 근본적으로 치열을 개선하여 치열을 고르게 하고 기능적으로도 좋게 하는 것이라면, 라미네이트는 세라믹 박편을 치아 표면에 부착해서 예뻐 보이게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어요.
우리가 네일샵에서 네일을 예쁘게 꾸밀때 먼저 네일 팁을 붙여서 손톱 길이를 연장하거나 모양을 만들어주는 경우가 있는데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예요. 그런데 무삭제 라미네이트 라고 함은 이를 진행할 때 치아를 삭제하지 않는다는 의미인데요, 통상적으로 라미네이트 진행할 때에는 어느정도 치아 삭제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치아 표면이 울퉁불퉁 하다던가, 옆 치아가 앞으로 좀더 튀어나와있다던가 하면 그 표면을 정리해주고 평평하게 보이게끔 갈아줘야 라미네이트 붙여도 모양이 예쁘게 되기 때문에, 치아를 갈아주게 되는 것인데요, 치아를 삭제하게 되면 이가 시리는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는 거예요.
무삭제 라미네이트 라고 한다면 치아를 갈아줄 필요가 없이 평평한 경우이거나, 사실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최소’ 삭제 라미네이트 시술 이라고 보시는 편이 더 맞을 거예요. 하지만 무삭제 라미네이트 진행하실 수 있는 분이라해도 무삭제 라미네이트 너무 쉽게 결정하시면 안되는 것이, 무삭제 라미네이트 붙일 때에는 치아 삭제도 안하고 바로 붙이니까 뗐다 붙였다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착각하실 수가 있어요.
하지만 라미네이트를 한번 붙이면 아무리 무삭제로 붙였다고 해도 뗄 때는 상당히 곤혹스러울 수가 있는 것이, 팁째로 그냥 툭 떼어지는 것이 아니라 접착력이 매우 강하고 라미네이트가 매우 얇아서 갈아내는 식으로 제거하게 되는데 이때 내 원래 치아가 손상될 수 있는 위험도 존재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라미네이트는 신중하셔야 할 것이, 일단 치아 삭제에 대한 부작용도 고민을 해 보셔야 하고, 혹시나 마음이 바뀌어서 라미네이트를 제거하고 싶으실 때가 있으실 텐데 그때도 어떨지 생각해보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요. 사실 라미네이트가 빠르게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은 분명히 있기는 하지만, 급하게 외모를 개선하셔야 할 분이 아니라면 보다 근본적인 치료인 교정으로도 한번 생각해보시기를 권유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