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가 시린 원인 제대로 알고 벗어나자!

SMMA 2019. 9. 18. 22:51

 

모든 일에는 인과의 법칙이 따른다는 말이 있습니다. 잘되는데 다 이유가 있기 마련이고 반대로 안 되는 일에는 마찬가지의 원리가 있겠죠. 치아건강을 예로 든다면 어느정도 기본적인 상식에 대해서 잘 알둬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건강에 좋지 않은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가 뒤늦게 문제가 되었을때 몰랐다고 해서 누가 알아줄 것도 아니고 시간이 되돌려 질 것도 아니기 때문에 기본적인 습관들에 대해서 잘 실천하고 그 다음으로는 어쩔수 없이 문제가 생겼을때 적절한 치료를 잘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겠는데요.

 

 

 

아무리 건강에 대해 해박한 지식이 있다고 하더라도 결국 모든 문제들을 피해 갈 수는 없기 마련입니다. 이가 시린 원인 제대로 알아둔다면 시림을 유발 하는 문제들에 대해서 미리 예방이 가능하겠고 이미 시림으로 불편함을 크게 느끼고 있다면 적절한 치료가 가능하겠죠. 우리의 치아는 그 구조를 볼때 외부는 상당히 단단한 법랑질이 보호를 해주고 있습니다. 법랑질이 마모 되고 상아질이 드러나기 시작하면서 보통 냉온 자극에 예민함을 느끼기 쉬운데요. 치아의 마모는 잘못된 칫솔질로 인한 경우가 있겠고 치아를 손상시키는 음식물 섭취로 인한 경우도 있겠습니다. 

 

 

 

 

치아의 손상은 이러한 마모 외에도 깨지거나 충치로 인한 경우도 있을 수 있겠고 잇몸질환으로 잇몸이 내려 앉으면서 치아의 하단부가 드러나고 비교적 약한 하단부의 손상이나 흔들림으로 인한 통증을 느끼게 되기도 하죠. 이가 시린 원인 여러이유가 있을 수 있겠고 복합적인 상황인 경우도 있겠지만 보편적으로는 치경부마모증으로 인한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영구치를 평생에 거쳐서 건강하게 유지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닌데요.

 

 

 

어린시절에는 사과를 어려움 없이 깨물어 먹기도 했다면 나이가 들수록 조금 차가운 물만 마셔도 찌릿하거나 시림을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치경부마모증은 치아와 잇몸 사이의 경계가 치석으로 인해 점점 내려앉거나 잘못된 칫솔질 습관으로 인해 치아 표면이 점점 닳게 되어 느끼기 쉬운데요. 나이가 들수록 잇몸이 내려앉는 잇몸질환을 잘 예방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잇몸이 약해질수록 나이가 들더니 이렇구나 싶다고 생각이 드실수도 있지만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어쩔수 없이 잇몸 건강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충분히 미리 예방이나 관리가 가능합니다. 이가 시린 원인 치석으로 인한 경우도 있다는 점에서 주기적으로 치석관리를 위해 스케일링을 해주시고 검진을 통해서 정확한 체크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통 이시림이나 통증을 느낄때 충치에 대한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막상 충치가 눈으로 안보일 경우 일단 참아볼까 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가 시린 원인 치아에 금이 가거나 깨진 경우 등으로 인한 경우도 많다는 점에서 잘 보이지 않아서 일단 참지 마시고 통증이나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바쁘셔도 미루지 말고 검진 꼭 먼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