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40대치아교정 여유있게 생각하시면

SMMA 2023. 7. 15. 19:43

 

 

 

안녕하세요 오늘은 40대교정 알아보고 있습니다. 40대치아교정 너무늦은 나이인데 괜찮을까, 가능할까 하는 질문이 많다고 할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교정이란 치아와 치조골과 치주인대만 있다고 하면 가능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40대치아교정 이든, 50대이든 중요하다기보다는 치조골의 상태, 치조골의 나이가 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정이란 치아가 만들어지는 골대사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인데, 이것을 특별히 방해하는 요소만 없다면 40대치아교정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골다공증 약처럼 골대사를 저해하는 약물을 복용하신다면 치아이동이 안되어서 40대치아교정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이 골대사라고 하는 것은 세포의 사멸과 생성속도와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어제가 다르고 오늘이 다르게 치아이동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40대치아교정 같은 경우 어린이와 같은 속도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또 40대치아교정 무리해서 욕심을 내어서 속도를 낼 경우 오히려 잇몸 건강이 안 좋아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40대치아교정 경우는 기간을 좀 여유 있게 잡으시고,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교정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중장년 치아교정 할때 발치교정과 비발치로 나눌 수 있는데요, 특히 발치교정을 할 때의 안전성에 대한 질문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교정치료를 하게 되면, 교정력이 계속해서 가해지기 때문에 잇몸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특히 발치교정 같은 경우는 발치한만큼 치아를 이동시킬 수 있기 때문에 치아교정 기간이 비발치보다 좀 더 길어질 수도 있고, 그래서 잇몸에 가해지는 무리에 대해서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특히 당뇨같은 전신질환이 있는 분은 좀 어려우실 수 있는 것이, 치주염이 이환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잇몸건강이 그다지 좋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교정이 어려울 수도 있고, 잇몸 자체에만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잇몸치료를 먼저 해 주셔야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나이가 많다고 해서 교정을 못하는 것은 절대 아니며, 다만 젊은 사람들보다는 교정 과정에서 잇몸 건강을 좀더 고려해서 교정계획을 실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중장년 교정을 많이 해보신 담당의 선생님과 함께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한편 고정을 시작하더라도, 환자분께서 교정장치나 고무줄 주변에 낄 수 있는 음식물을 평소에 잘 닦아 주셔야 교정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충치나 잇몸질환을 최소화하여 건강하게 중년 교정 마치실 수 있다는 것을 강조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