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라운 치료 종류 달라서요

SMMA 2022. 8. 10. 18:22

 

 

안녕하세요. 오늘은 크라운 치료 종류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관련 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손상을 수복해야 하는 치아의 위치와 하는 역할 등에 따라서 다양한 크라운 치료 종류 가 있어서 상황에 맞게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여러 가지 크라운 종류 의 장단점에 대해서 각각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크라운 처치라는 것은 구강 질환 또는 외부의 충격으로 인해 치아에 손상이 갔을 때 그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남아있는 자연치아에 크라운을 씌워줌으로써 저작 기능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보존 치료입니다. ​구강 질환으로 인한 치아의 손상을 예로 들어서 생각해 보면 충치 단계가 많이 진행하여 증상이 심해지면 되면 안쪽 치수 신경 부분까지 세균이 침투하여 신경이 괴사되는데요. 이러한 신경을 제거해준 후에 크라운 치료 종류 씌워줄 수 있는 거예요. ​

 

 

 

 

외부의 충격으로 치아에 금이 가거나 파절이 생기는 경우에도 크라운 치료 해주고 있어요. 매일 씹으면 저작력이 계속 가해지기 때문에 금이 더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크라운으로 씌워주어서 금이 더 깊어지지 않도록 잡아주는 것이죠. 크라운 치료를 한다고 해서 꼭 신경치료를 하기 보다는 상황과 케이스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우선은 치과에 내방하셔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크라운 치료 종류 는 치아 부위마다 다를 수 있어요.

 

 

 

 

손상을 입은 치아가 앞니라면 음식을 자르는 기능 뿐 아니라 심미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고려하여 수복해 줘야 하기 때문에 크라운 종류 중에서 치아의 색상이면서 반투명한 부분까지 잘 살려줄 수 있는 올세라믹 재질 등을 고려할 수 있어요. 만약에 손상을 입은 치아가 어금니라면 저작 기능을 가장 중요하게 담당하고 있는 치아인만큼 강도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크라운 종류 중에 내구성이 강한 금재질이나 지르코니아 재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각 재료도 장단점이 달라서 우선은 이에 대해서 잘 아신 후에 선택이 가능할 텐데요. 내구성이 강하다는 비슷한 장점이 있는 금과 지르코니아는 심미적인 부분에서는 좋은 점이 나뉠 수가 있어요.

 

 

 

 

지르코니아는 심미성을 고려하여 자연치아의 느낌을 제법 내지만 금니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번쩍번쩍 하는 것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요즘에는 사양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는 부를 상징하는 것으로 일부러 금니를 하기도 했었지만 최근에의 보철물 트렌드는 가장 자연스럽고 나의 원래치아 같은 치아를 수복하는 것이므로 크라운 치료 종류 에서도 수요가 점점 낮아지고 있어요.